작성일
2025.03.13
작성자
김보연
조회수
2482

신한대학교-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 업무협약식

신한대학교-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 업무협약식

협약형특성화고-RISE사업 연계 경기북부 클러스터 협력 체계구축


신한대학교(총장 강성종)와 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교장 강성민)는 협약형특성화고교-대학-경기북부 유관산업체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자 2025228, 신한대학교 믿음관 3층 세미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진행된 협약식에는 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 강성민 교장과 전효진 스마트경영부장, 신한대학교 김종규 RISE사업단장을 비롯한 실무진들 외에도 경동대학교 류대현 대외협력부처장, 섬유·패션·피혁 산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교·대학·산업체 연계 교육체계를 구축하고, 섬유 산업체 전문가 참여를 통한 최신 섬유 기술 동향 및 산업 변화 대응 교육을 제공하며, 교과 심화학습을 위한 선택과목을 개발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섬유공학 관련 전공 및 진로 프로그램, 학생 동아리 활동 등을 지원함으로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인프라 마련과 활용을 통하여 경기북부 지역 섬유산업의 진로 진학 체험학습 분야에 협력할 계획이다.

 

김종규 사업단장은 지역특성화를 위해서는 섬유제조에 대한 기초학문과 이로부터 파생되는 패션 및 디자인 응용분야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의 기본학습을 우리대학에 좀 더 특화시키고, 전문화시키는 과정으로 협력되길 바란다며 협약의 궁극적인 목적을 강조하였고, 이에 강성민 교장은 우리 학교는 장기적으로는 경기북부에 정주하면서 일할수 있는 인력들을 배출하기 위한 교육을 하고 있다며 협약을 통한 긍정효과를 기대하며 화답하였다.


첨부: 협약식 사진 2, .


사진1. 신한대학교 RISE사업단 단장 김종규()와 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 교장 강성민()


사진2. 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신한대학교 업무협약식 단체사진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